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박승원 광명시장, 목감천 저류지 설치 요청에 행정안전부장관 적극 검토 화답

- 박승원 광명시장, 목감천 범람으로 시민들 수해 예방 위해 저류지 설치 요청..행정안전부 장관 적극 검토 답해
- 16일 오전 목감천 수해 현장에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 방문해 현황 점검한 후 수재민 임시대피소인 광명종합사회복지관 방문해 위로

박승원 광명시장은 16일 오전 수해 현황을 점검하기 위해 광명시를 방문한 이상민 행정안전부장관과 함께 목감천 수해 현장을 돌아보고 수재민 임시대피소인 광명종합사회복지관을 방문해 위로했다.

박 시장은 목감천 수해 현장에서 이번 폭우로 인한 피해 현황 및 복구 상황을 설명하고, 상습적인 목감천 범람으로부터 시민들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저류지 설치가 시급하다고 협조를 요청했으며, 이상민 장관은 저류지 설치의 필요성을 공감하며 적극적으로 검토하겠다고 답했다.

저류지는 홍수조절시설로 R1저류지(A=239천㎡, V=256.6만㎥) 설치 시 30년 빈도의 호우에 안전하며, R2·R3저류지(A=234천㎡, V=184.8만㎥)를 추가로 설치하면 100년 빈도의 호우에도 안전한 목감천이 된다. 박 시장은 지난 9일 광명종합사회복지관을 방문한 김동연 경기도지사에게도 저류지 설치를 요청한 바 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매년 여름철 집중호우 시 목감천이 수시로 범람하여 인근에 거주하는 광명시민들의 생명과 재산이 위험하다”며, “경기도와 정부 등 관계 기관에 지속적으로 협조를 요청해 목감천 저류지가  조속히 설치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밝혔다.

이날 이상민 행정안전부장관은 광명종합사회복지관을 방문해 수재민들을 위로하는 자리에서 “정부에서도 수해를 입은 분들이 빠르게 일상에 복귀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할 것이다”며, “코로나19 감염 예방 등 건강관리에 주의하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광명시는 주말에도 수해 현장에 자원봉사자 및 직원 등 인력을 투입하는 등 복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