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광명시의 소상공인 정책, 영광군의회에서 벤치마킹

- 영광군의회 김한균 부의장 외 5명, 광명시 자영업지원센터 운영 벤치마킹
- 광명시 자영업지원센터의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지원 정책 공유  

광명시(시장 박승원)의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지원 사업 벤치마킹을 위해 지난 25일 영광군의회 관계자들이 자영업지원센터를 방문했다.

이날 영광군의회 김한균 부의장, 조일영 산업건설위원장, 장영진 의회 운영위원장과 의회 전문위원 및 주무관 등 6명이 참석한 가운데 ▲광명시 자영업지원센터 운영 및 지원사업 ▲광명시 자영업지원센터 추진 배경 ▲광명시 민선 8기 공약 및 추진사업 ▲향후 계획 등을 공유하고 질의와 답변 시간을 가졌다.

영광군의회 관계자는 “오늘 설명해 준 내용을 의정 활동에 반영해 영광군의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 지원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광명시 관계자는 “올해도 지자체 간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지원 사업 및 인적 네트워크 교류를 활성화하여 코로나19 장기화와 물가 상승 등 경제 침체로 설 자리를 잃어가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가 희망과 새로운 용기를 가질 수 있는 지역경제 공동체를 만들어 가겠다”고 전했다.

광명시 자영업지원센터는 지난 2020년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를 지원하고자 선도적으로 설치되어 코로나19를 극복하기 위해 적극적인 지원사업을 펼쳐오는 등 중간 지원조직의 모범적인 사례로서 전국적인 벤치마킹 대상이 되고 있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