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광명5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성화 사업 ‘2022 혼자가 아니야’ 진행

광명시 광명5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박재언)는 지난 20일 관내 독거어르신들의 몸과 마음의 건강을 위한 특성화 사업 ‘2022 혼자가 아니야’를 진행했다. 이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독거어르신 20명과 함께 너부대공원을 산책하고 점심식사를 대접했다.

‘2022 혼자가 아니야’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어르신을 1:1 매칭해 주 1회 안부를 확인하며 상담을 통해 어르신들의 요구사항을 파악하는 한편, 매달 2회 대면활동과 반찬지원으로 어르신 우울증 예방 및 건강한 식습관을 지원하는 광명5동의 특성화사업이다.

박재언 광명5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햇살이 따사로운 날 관내 독거어르신분들을 모시고 산책 후 점심식사를 대접할 수 있어서 좋았다”며, “앞으로도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을 보살피며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단체가 되겠다”고 말했다.

박승국 광명5동장은 “독거어르신들의 소통과 나눔의 기회가 마련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더불어 사는 훈훈한 지역사회가 되도록 더 세심한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한편, ‘2022 혼자가 아니야’는 우울증 검사와 건강관리 교육 등 총 14회에 걸쳐 진행되며, 마지막 회에서 버섯키우기, 핫팩 등으로 구성된 마음건강키트를 제공하여 독거어르신들이 지역사회의 건강한 일원으로 생활하실 수 있도록 운영될 예정이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