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광명시, 주민 주도 걷기 문화 확산을 위한 ‘건강리더 양성 교육’ 참여자 모집

- 걷기지도자 2급 자격증 받고 걷기 실천에 앞장서요!

광명시(시장 박승원) 보건소는 시민들의 일상 속 걷기로 건강생활 실천 분위기를 확산하고 바르게 걷는 건강리더(걷기지도자)를 양성하고자 오는 11월 7일부터 16일까지 총 4회에 걸쳐 광명시민 25명을 대상으로 걷기지도자 2급 과정 교육을 실시한다.

건강리더(걷기지도자) 양성 교육은 1회 4시간씩 총 16시간 강의로 걷기 전문 강사의 지도에 따라 바른 걷기 방법, 보행 자세 측정과 자세 교정, 걷기 지도 방법 등 이론과 실습이 병행되며, 교육 수료자에게는 걷기지도자 2급 자격증이 주어진다.

향후 건강 리더(걷기지도자)들은 각자 거주지를 거점으로 걷기 동아리를 만들어 지역주민들과 함께 걸으며 걷기 실천에 앞장서고 보건소의 다양한 걷기 활성화 사업에 참여하게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건강 리더(걷기지도자)는 지역주민이 스스로 이끄는 주민 주도형 걷기 동아리 등을 운영하며 걷기 실천을 활성화하는 역할을 할 것이다”며, “광명시에 일상 속 걷기로 건강생활을 실천하는 분위기가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건강 리더(걷기지도자) 양성 교육에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광명시보건소(☎02-2680-5506)로 전화하여 신청하면 된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