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철산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겨울철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펼쳐
광명시 철산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상열)는 주위의 어려운 이웃에 대한 관심과 위기가구 발굴·지원에 대한 참여를 높이고자 지난 22일 철산상업지구 일대와 주공아파트 12단지 일대에서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을 실시했다.
철산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직접 지역주민에게 위기가구 발굴 안내문을 전달하며 숨겨져 있는 어려운 이웃 발굴에 대한 협조를 요청했다.
김상열 철산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겨울철 소외될 수 있는 어려운 가정 발굴을 위해서는 지역주민들의 관심과 협조가 절실하다”며,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이 방치되거나 소외되는 일이 없도록 위기가구 발굴을 통해 지역공동체를 이루는 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노진남 철산3동장은 “복지사각지대 캠페인에 참여한 지역주민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복지사각지대 발굴은 물론 이들을 위한 돌봄 등 지역공동체 활성화에 이바지하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철산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아파트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이웃 온정(情) 캠페인, 여름극복․일상회복․복쓰리 나눔캠페인, 특성화 사업 ‘따뜻한 손길, 따뜻한 한끼’, ‘이웃돕기 사랑의 바자회’ 등 관내 취약계층을 위한 돌봄과 복지사각지대 발굴 활동을 꾸준히 실천해오고 있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