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광명시 문화관광 자원 벤치마킹 위해 베트남 호치민시 문화예술원에서 방문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11월 1일 띤반한 베트남 호치민시 문화예술원장 등 12명의 사절단이 방문했다고 밝혔다.

호치민시 문화예술원장과 문화예술원 교수가 포함된 사절단은 한국 문화 체험 및 광명시 관광자원 견학을 목적으로 이날 광명시청을 방문하고 광명과 호치민의 문화예술 및 관광 산업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사절단은 지난 10월 29일 이태원 사건으로 희생된 영령에 대한 묵념을 시작으로 호치민시의 문화예술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진 후 광명시의 관광자원을 소개하는 영상을 시청했다.

이어 조선 중기 문신 오리(梧里) 이원익(李元翼)과 직계 후손들의 유적·유물이 보존된 충현박물관으로 이동하여 종택과 유물을 둘러보며 조선시대 생활상을 유심히 관찰하는 등 우리 전통문화에 큰 관심을 보였다.

또한, 광명의 대표 관광지인 광명동굴을 방문해 문화관광해설사와 동행하며 광명동굴의 역사와 개발 과정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듣고, 지역유산의 개발을 통해 문화와 관광을 접목시킨 산업 유산 관광자원으로서의 광명동굴 모습에 놀라움을 표하기도 했다.

응우옌 티 몽 투 호치민시 문화예술원 교수는 “작은 도시인 줄로만 알았던 광명시의 문화관광 잠재력을 느낄 수 있는 흥미로운 시간이었다”며, “기회가 된다면 가족과 함께 다시 오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전 세계가 코로나19로 인해 닫았던 문을 서서히 열고 있다”며, “이번 호치민시 사절단 방문이 멈추어있던 국내·외 교류의 물꼬를 트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