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광명시립 소하노인종합복지관 실버인권아카데미 ‘골든벨을 울려라!’ 성료

광명시립 소하노인종합복지관은 노인권익증진사업의 일환으로 실버인권아카데미를 진행하고 있다. 2022년 실버인권아카데미의 경우, ‘골든벨을 울려라!’의 이름으로 4개의 교육을 들은 후 골든벨 퀴즈로 마무리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총 20명의 참여자와 함께 한 ‘골든벨을 울려라!’는 노인학대예방교육, 노인소비자피해예방교육, 양성평등교육, 성교육의 주제로 사전 교육이 진행되었다. 골든벨 퀴즈는 참여자들이 그동안 쌓아온 실력을 확인하는 자리로 마련되었으며 참여자들은 총 20문항의 문제를 풀어보며 기량을 겨뤘다.

20명의 참여자 중 1등을 차지하여 골든벨을 울린 이00 참여자는 ‘교육이 너무 유익하고 재밌어서 공부를 열심히 했더니 이런 좋은 결과가 나온 것 같다. 앞으로도 이런 자리가 많았으면 좋겠다’며 소감을 전했다.

또한 골든벨을 울려라!에 참여한 최00 지역주민은 ‘학창시절에도 못해본 골든벨을 이 기회로 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 정말 즐겁게 공부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는 소감을 전하며 실버인권아카데미에 대한 만족감을 드러내었다.

2022년 실버인권아카데미 ‘골든벨을 울려라!’ 참여를 통해 노인 인권에 대한 이해뿐만 아니라 노인으로서 실생활에서 권익을 증진하기 위한 지식을 쌓을 수 있는 기회가 되었길 바란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