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박승원 광명시장, 유네스코 평생학습 국제기구와 ESG 평생학습 활성화 위한 MOU 체결

박승원 광명시장은 지난 12일부터 20일까지 유네스코 평생학습 국제기구(이하 ‘UIL’)의 초청으로 ‘한국-유럽 학습도시 교류 서밋’에 참여해 ESG(환경․사회․거버넌스)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해 UIL과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이하 ‘협의회)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서밋 연수에는 광명시, 안성시, 수원시, 서울 은평구, 충남 공주시, 전북 부안군, 광주광역시 서구 등 7개 도시 단체장과 EBS교육방송 및 대한민국평생교육진흥재단이 참석했다. 

협의회는 이번 양해각서 체결로 대한민국의 평생학습 발전을 위한 글로벌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했다.

또한, 협의회 연수단은 국제 평생학습 선진사례를 학습하고 정책 방향 논의를 위해 ▲유네스코 본부 ▲주 유네스코 대한민국 대표부 ▲함부르크ESD센터 ▲학습플래닛연구센터 ▲독일성인교육연합회 국제기구(DVVI) ▲본(Bonn) 시민대학 ▲글로벌 학습도시(독일의 함부르크·본, 프랑스의 에브리 쿠쿠론)에 방문하여 한국의 학습도시가 세계로 나아갈 수 있는 도약의 기회를 마련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개인, 지역, 도시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학습도시를 위해 ESG 학습은 필수적이며, 시민이 학습을 통해 자신의 역량을 증진하고 더 나아가 학습 공동체를 구현하여 지역 실천 활동으로 선순환될 수 있어야 한다”며, “ESG 평생학습이 선진적으로 실현되고 있는 이번 사례들을 토대로 시민 누구나 누릴 수 있는 평생학습 실천적 모델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광명시는 대한민국 평생학습 제1호 도시이며, 최초의 장애인 평생학습 도시로서 국내 학습도시를 선도적으로 이끌고, 국외 학습도시와의 끊임없는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글로벌 학습도시로서의 위상을 만들어 가고 있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