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광명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2년 지역에 따스한 온기 전하는 다채로운 사업 펼쳐

광명시 광명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나준현)는 2022년 한 해 동안 지역 내 도움이 필요한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지역 주민들이 십시일반 후원하여 모금한 기부금으로 계절별, 대상별로 특화된 다채로운 사업을 펼치며 지역의 따스한 온기를 전하는 버팀목 역할을 해왔다.

광명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설 명절 온누리상품권 60가정 지원 ▲시원한 여름나기 선풍기 15가정 지원 ▲복쓰리 나눔캠페인 40가정 음식 전달 ▲지하층 거주 10가구에 주거방역 서비스 벅스제로 지원 ▲추석 명절 온누리상품권 60가정 지원 등 지역 사회의 복지자원과 복지대상자를 연계하는 11개 사업으로 주민들이 스스로 주민들을 돕는 능동적인 복지 행정 체계를 구축했다.

그 밖에 광명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동 행정복지센터와 함께 복지대상자를 발굴하여 청소년 장학금, 김장김치 등 후원 물품을 연계하여 지원해 왔다. 

도움을 받는 한 주민은 “광명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명절 선물 지원으로 생활에 도움이 되었다”며, “더욱이 일반 시민들이 후원하여 지원하는 사업임을 알게 되어 더 감사하는 마음을 갖게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광명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이처럼 2022년 한 해 동안 지역 내 도움이 필요한 어려운 우리 이웃들이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따뜻한 사랑을 전해준 지역 주민들에게 최근 감사의 서한문을 발송했다.

나준현 광명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우리가 사는 동네에서 함께 사는 어려운 이웃들을 한 번쯤 살펴보는 성숙한 시민의 자세가 요구된다”며, “우리 주변에는 우리 생각보다 어려운 분들이 많이 있으며, 그들을 보듬어 주는 것이 우리의 역할이다”고 말했다.

장진한 광명4동장은 “복지사각지대 등 어려운 상황에 놓인 이웃을 위해 힘써주신 광명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활동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광명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앞으로도 재개발 등으로 크게 변모하게 되는 광명4동 지역의 특성에 맞는 다채로운 복지 서비스를 개발하여 어려운 이웃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