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광명시 철산종합사회복지관, 활기찬 2023년 시작을 알리는 설 행사 진행

광명시 철산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영선, 이하 ‘철산복지관’)은 지난 19일 2023년 설날 행사 ‘새로운 토끼해, 즐겁게 출발해’를 110여 명의 지역 내 어르신들께서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어르신들이 활기찬 마음으로 한 해를 시작하실 수 있도록 덕담 나눔과 체험활동을 하며 지역 이웃 간 함께 명절을 즐길 수 있는 장으로 마련되었다. 

행사 1부에서는 동화나라 어린이집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인사말 및 내빈 축사, 전 직원 세배 및 어르신 덕담 나눔과 어르신들의 노래 솜씨를 뽐내는 ’철산~노래자랑‘이 이어졌다.

2부에서는 특식과 선물 나눔, 철산복지관의 대표 자원봉사단인 해피모아자원봉사단(회장 구숙영)과 함께하는 행운의 복주머니 뽑기와 전통놀이가 이어지며, 어르신들께서 이웃들과 소통하며 명절의 흥겨움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을 보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김○○ 어르신은 “늘 가까이에서 챙겨주는 철산복지관에 항상 고마움을 느끼고 있다”며, “2023년에는 우리 모두 건강하고 좋은 일만 있었으면 좋겠다”고 덕담을 전했다.

김영선 철산복지관 관장은 “몇 년간 어르신들께서 코로나19로 무료한 일상을 보내셨을 것 같은데 2023년은 설날 행사를 통해 어르신들과 즐겁게 시작할 수 있어 감사드린다”며, “오늘 행사를 통해 복지관에서 이웃들의 온기를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되셨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를 위해 대한불교조계종사회복지재단에서 쌀 120포(3,960,000원 상당), 아워홈에서 식자재(1,300,000원 상당), 코스트코 광명점에서 라면 40박스(891,600원 상당), 하안1동 자율방재단에서 떡국떡 40㎏을 후원해 어르신께 더욱 풍요로운 설맞이 선물을 전했다.

한편, 거동이 불편하여 복지관에 방문하지 못하시는 25가정의 어르신들께는 직원들이 직접 가정에 방문하여 따듯한 명절을 보내실 수 있도록 설날 인사와 선물을 전달할 예정이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