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광명시자원봉사센터, 시니어 ‘디지털기기 사용법’ 교육 진행
재)광명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박승원)는 스마트한 시니어의 일상생활을 위해 ‘디지털기기 사용법’ 교육을 진행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디지털기기 사용법’ 교육은 자원봉사단체 ‘디지털 딩동! (회장 박상기)’ 소속 디지털 전문 강사들이 어르신 30여명을 대상으로 1월9일부터 총 5회차 과정을 통해, 스마트폰을 활용한 키오스크 사용법과 스마트한 삶을 위한 앱 활용법 교육으로 진행하였다.
광명시자원봉사센터 김영준 센터장은 “정보화시대가 되면서 다양한 정보와 서비스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편리한 세상이지만, 디지털기기 사용에 대한 이해가 없다면 오히려 정보에 대한 약자가 될 수밖에 없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어르신들이 디지털기기의 편리성을 일상생활 속에서 활용할 수 있는 기회가 되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디지털 딩동! 박상기 회장은 “어르신들이 교육에 열심히 참여하시고, 교육을 통해 많은 도움이 되었다는 말씀을 해주셔서 큰 보람을 느낀다. 우리 단체는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일상생활이 좀 더 편리할 수 있도록 다양한 디지털 교육봉사를 진행하겠다.”라고 밝혔다.
교육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실생활에 꼭 필요한 내용으로 교육을 진행해주셔서 감사드린다. 이제는 눈치 보지 않고 당당하게 주문할 수 있는 자신감이 생겼다. 앞으로도 노년층을 위한 다양한 교육을 진행해주길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앞으로도 센터는 시민들이 다양한 분야의 교육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교육봉사자 발굴과 양성을 위해 노력할 것이며, 다양한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자원봉사 활동가 양성 등의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