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광명시 총 263억 원 투입해 미세먼지 종합대책 추진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2027년까지 초미세먼지 연평균 농도를 13㎍/㎥까지 줄이는 것을 목표로 ‘2023년 광명시 미세먼지 저감 종합대책’을 추진한다.

광명시는 지난해 초미세먼지 연평균 농도는 20㎍/㎥로 초미세먼지 농도를 관측한 이래 최저치를 기록했으며, 이는 2021년의 22㎍/㎥에 비해 5.5% 개선된 수치이다.

올해는 환경관리과를 중심으로 11개 관련 부서가 협력하고 총 263억 원 예산을 투입해 ▲도로 위 미세먼지 집중관리 ▲사업장‧공사장 등 미세먼지 저감 ▲생활‧주거 속 미세먼지 저감 ▲취약계층 건강 보호 ▲정확한 미세먼지 진단과 알림 등 5개 분야 총 35개 과제를 추진해 미세먼지 저감에 박차를 가한다.

시는 내실 있는 저감 대책 추진을 위해 도로, 공사장 등 우리 시 미세먼지 주요 배출원 관리를 강화하고 권역별로 녹색 공간을 확충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특히, 지난해 9월에 열린 ‘미세먼지 줄이기 토론회’에서 시민이 제안한 광명시 기후의병 탄소포인트 인센티브 제공방안, 영회원 수변공원 조성사업 등이 새롭게 반영되어 의미가 크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올해는 광명시만의 특색 있는 미세먼지 저감 대책을 마련하여 실효성 있는 사업을 대폭 확대해 추진할 계획이다”며, “앞으로도 미세먼지로부터 시민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미세먼지 걱정 없는 청정도시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