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사회적경제 창업팀에 최대 500만 원 지원
- 2023년 광명시 사회적경제 창업 지원 사업 참여자 모집
- 3월 27일부터 4월 14일 오후 6시까지 신청 접수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지역 기반 사회적경제 기업의 예비자원을 발굴하고 이들의 사회적기업 창업 및 사회적기업으로의 전환을 돕는 ‘2023년 광명시 사회적경제 기업 창업 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신청 자격은 사회적경제 교육 수료자 중 사회적경제 기업 설립 또는 전환을 희망하는 사업자 또는 개인으로 현재 광명시 거주 1년 이상인 예비창업자나 광명시에서 창업한 지 5년 미만인 사업자이다. 신청은 3월 27일부터 4월 14일 오후 6시까지 접수한다.
이번 사업은 지역사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혁신적인 사회적기업으로 성장할 가능성이 있는 기업이나 예비창업자 4팀을 선정하여 사회적경제 기업 요건을 갖춘 조직 형태로 전환 후 예비사회적경제 기업 지정 신청을 목표로 지원한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최대 500만 원의 사업화 자금과 함께 사회적경제 기업 진입을 위한 멘토링을 지원받는다.
선정 방법은 1차 서류심사와 2차 대면심사로 이루어지며, 최종 선정 후 협약을 체결하게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광명시 누리집(https://www.gm.go.kr) 고시공고나 광명시사회적경제센터(https://gmsocial.or.kr/sys/) 공지 사항을 참조하거나 광명시 사회적경제과(☎02-2680-6209)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