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임오경 의원, 대일굴종외교 규탄 거리 피켓팅으로 역사 의식 고취나서

광명갑 임오경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은 22일 저녁 철산역과 광명사거리역에서  윤석열 정권의 대일 굴욕외교를 규탄하는 피켓팅을 가졌다. 

이날 피켓팅에는 임오경 국회의원을 비롯해 안성환 광명시의장, 최민 도의원, 이형덕·김정미 시의원 등이 참석했다.

임의원은“역사를 팔아 미래를 살 수는 없다. 윤석열 대통령의 퍼주기 외교의 실체가 드러났고 조공외교로 나라의 자존심을 팔아먹었다”며 “이에 대한 국민들의 허탈감과 모욕감은 이루 말할 수 없다. 광명시민분들과 함께 민족의 자존심과 국익을 지켜나가겠다”고 광명 시민들에게 호소했다.

이어 “태극기를 각 가정에 게양하고 차에도 붙여 일본에 끌려가는 존재가 아닌 당당한 자주독립국임을 국민들 스스로 보여달라”며 독려했다.

민주당 대변인이기도 한 임의원은 지난 19일 ‘윤석열 대통령은 외교참사를 솔직히 인정하고 국민께 사죄하십시오’라는 논평을 통해 ‘일본 총리에게 독도, 위안부 문제에 대해 말 한 마디도 못하고, 강제징용은 부정당하고 일본의 청구서만 한 가득 안고 왔다’며 ‘참사로 점철된 정권이 굴종적 한일정상회담으로 역사까지 참사로 만들었다’고 평가했다.

아울러 ‘대통령은 국익을 지키고 국민의 자존을 지키는 자리’라고 조언했다.

한편, 더불어민주당은 신을사조약에 버금가는 대일 굴종 외교에 대한 국정조사·청문회 추진을 검토한다고 밝힌 바 있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