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광명시 보건소, ‘내 손안의 건강전문가’ 모바일 헬스케어 참여자 모집

- 오는 31일까지 모바일 헬스케어 참여자 150명 선착순 모집
- 6개월간 모바일 앱과 스마트 워치를 통해 개인별 건강관리 서비스 제공

광명시(시장 박승원) 보건소는 모바일 앱을 통해 건강을 관리하는 ‘내 손안의 건강전문가’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 참여자 150명을 오는 31일까지 선착순 모집한다.

모바일 헬스케어는 모바일 앱을 이용해 코디네이터, 의사, 간호사, 영양사, 운동전문가 등 보건소 전문인력이 대상자의 건강 습관을 모니터링 후 개인별 맞춤 건강관리 서비스를 6개월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스마트폰 사용이 가능한 19세 이상 광명시 거주자 또는 광명에 직장을 둔 직장인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혈압과 공복혈당, 허리둘레, 중성지방, HDL-콜레스테롤 수치 등 건강위험요인을 한 개 이상 보유했을 경우 우선순위로 선정된다.

단, 이미 고혈압, 당뇨병, 고지혈증 등 관련 질환을 진단받거나 해당 질환의 치료를 위해 약물 처방을 받은 경우는 참여 대상에서 제외된다.

참가자에게는 걸음 수와 걸은 시간, 소모칼로리, 실시간 심박수 측정이 가능한 블루투스 연동 손목시계형 스마트 워치를 지급하고, 3회 무료 건강검진과 결과에 따른 상담, 모니터링을 제공한다.

광명시 보건소 관계자는 “모바일 헬스케어 참여로 시민들이 스스로 자기 건강을 관리하는 능력을 키워 만성질환을 예방하고 건강수명을 연장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모바일 헬스케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광명시 보건소(☎02-2680-0797, 5596, 5556)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