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광명시, 제1기 광명시 청소년위원회 발대식 개최

- 광명시 청소년 “누구나” 참여하고 “모두”가 결정할 수 있는 광명시 대표 청소년 자치기구
- 일자리, 청년, 노인, 여성위원회에 이어 5번째로 구성된 시장 직속 위원회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지난 22일 광명시 평생학습원에서 제1기 광명시 청소년위원회 발대식을 개최했다. 광명시 청소년위원회는 시의 정책 수립과 사업 과정에 청소년이 주체적으로 참여하면서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결성되었다.

이날 행사는 나름청소년활동센터 댄스동아리[유니스]의 축하공연으로 분위기를 고조시켰으며, 100여 명의 청소년위원회 위원들이 위원장인 박승원 광명시장과 광명시 청소년 정책에 대해 격의 없이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청소년위원들이 정책 제안 과정에 참여하기 전에 현장학습, 민주적 토론 방법 등 다양한 교육을 충분히 하는 게 중요하다”며, “위원회 활동을 통해 정책 제안 과정뿐 아니라 학교 내 자치활동, 친구와 대화하는 방법, 세상을 바라보는 방법도 배울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명시 청소년위원회는 앞으로 1년간 청소년 정책을 연구하고 의견을 제안하는 등 지역사회를 위한 청소년의 다양한 목소리를 대변하게 된다. 아울러 캠페인, 정책박람회, 타지역 우수사례 벤치마킹 등 활동을 통해 리더십과 공동체 의식을 함양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광명시는 여성가족부의 ‘지역사회 청소년 참여 활동 활성화 사업’ 공모에 선정되며 국비 2천500만 원을 지원받아 청소년위원회 활동을 보다 내실있게 운영할 계획이다. 아울러 광명시 청소년재단을 비롯한 공공기관, 공공 협의회, 민간기관이 참여하는 자문단을 구성해 위원회를 지원하고 관내 초․중․고등학교와 대안학교 등 교육기관과의 협력체계도 구축할 방침이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