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2023년 광명예술인 현장역량강화 워크숍

한국예총 광명지회(지회장 이주형)에서 2023년 4월 14일부터 15일까지 아산에서 광명예술인 현장역량강화 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번 워크숍은 광명예술인들에게 아산 문화예술시설을 탐방하여 지역 간 거버넌스를 통한 문화예술 교류 및 지속가능한 공동체 문화예술 실무경험의 기회를 부여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열렸다. 

워크숍에는 광명예총 자문위원회와 각 협회 단체장과 회원, 문화관광과 등 35명이 참여하였다.

이들은 코미디 홀, 레일바이크, 당림미술관, 온양민속박물관 등을 방문하여 문화의 향연을 즐기며 지역 문화예술에 대한 실무경험을 쌓았다. 

또한, 온양민속박물관에서는 한국예총 광명지회(이주형 지회장)와 한국예총 아산지회(이동현 지회장)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MOU 협약식을 진행하였다.

이동현 아산예총 지회장은 업무 협약 뿐만 아니라 예술제를 기반으로 서류 협력하고 공유하여 구름산 예술제와 설화 예술제를 협연하여 지역과 지역예술에 초석을 다졌으면 한다고 전했다. 

이주형 광명예총 지회장은 “아산에 충무공 이순신 장군이 있다면 광명에는 무의공 이순신이 있다”며 함께 왜군을 물리친 전적이 있는 우의도시이니만큼 앞으로 아산예총과 광명예총이 다양한 문화예술 컨텐츠를 공동개발하여 교류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워크숍 둘째 날에는 하모니카 아트스쿨과 퍼스널 브랜드 제작 강연이 진행되었으며, 신정호 산책과 현충사 탐방 등으로 마무리되었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