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광명시, ‘5060 싸이클링 사업’으로 폐자전거 수리하여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

- 5060 싸이클링 사업 통해 폐자전거를 수리하여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
- 이웃과 나눔 실천, 자원순환, 도시미관 개선, 탄소 줄이기 자전거 문화 정착 등 ‘일석 사조’ 효과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28일 ‘5060 싸이클링 사업’으로 수리한 자전거 60대를 광명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이상재)를 통해 자전거가 필요한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할 수 있도록 기증했다.

재생 자전거를 기증받은 한 학생은 “평소 학교까지 걸어가기엔 부담스러운 거리여서 대중교통을 이용해 등하교했는데 이제 자전거로 통학할 수 있어 돈도 아끼고 건강도 챙길 수 있을 거 같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시 관계자는 “5060 싸이클링 사업은 이웃사랑 나눔문화 실천뿐 아니라 탄소 줄이기 자전거 문화 정착 및 자원순환으로 기후위기 대응에 일조하여 시민에게 도움이 되는 착한 사업이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을 위해 지속적으로 재생 자전거 사업을 추진하여 도시미관을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신중년 공공일자리 사업의 하나인 5060 싸이클링 사업은 도심에 흉물스럽게 방치되어 환경을 오염시키고 도시미관을 저해하는 폐자전거를 수거해 5060 신중년 세대의 전문 기술을 활용, 일련의 재생 작업을 거쳐 새 자전거로 재탄생시킨다.

광명시는 광명시사회복지협의회와 2015년 8월 자전거 나눔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저소득층 및 소외계층 등 자전거가 필요한 광명시민에게 2015년부터 2023년 현재까지 총 1,061대의 재생 자전거를 전달하여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