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광명시, 골목상권 살리는 지속가능한 지원정책 약속

- 13일 간담회 열고 골목상권 애로사항 청취 및 지원방안 논의
- 박승원 시장 “지원 사각지대 찾아 촘촘하게 지원하겠다” 약속
- 광명시 골목상권상인회, 구로차량기지 광명 이전 반대 결의대회도 

광명시(시장 박승원)가 코로나19 피해 누적, 재개발․재건축으로 인한 유동인구 감소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소상공인들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광명시는 지난 13일 평생학습원에서 관내 19개 골목상권상인회 임원 등 소상공인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열었다. 이번 간담회는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소상인들의 어려움을 청취하고 골목상권 지원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박승원 시장은 이날 “골목상권 상인 여러분의 현장 목소리를 듣고 실효성 있는 대책을 마련하고자 자리를 마련했다”며, “경기침체와 물가 인상, 오랜 코로나19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계신 소상공인 여러분을 위해 광명시가 머리를 맞대고 지원 사각지대를 발굴해 촘촘하게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이날 참석한 대부분 상인들은 “고금리로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으니 특별한 대책이 필요하다”고 목소리를 모았다. 한 상인은 “44년 운영한 음식점 매출이 반토막 나 재난 수준”이라며 어려움을 토로했다. 밤일음식문화거리의 한 상인은 “교통이 불편해 아르바이트 구하기도 어려운 실정”이라며 교통환경 개선을 요청했다. 

이 밖에도 1인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한 지원 정보 제공, 미니콘서트 등 골목상권 홍보사업 강화, 온라인 판매 교육 등 다양한 의견을 내놨다.

광명시는 이날 상인들의 요청과 관련해 해결할 수 있는 요청사항은 신속하게 지원하는 한편 지속가능한 지원사업을 발굴해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에 대해 골목상권상인회 관계자는 “광명시가 소상공인들과 직접적으로 만나 소통하는 의지가 느껴져 매우 뜻깊은 자리였다”고 평가하고 “오늘 논의를 바탕으로 소상공인과 골목상권을 위한 좋은 정책이 만들어지기를 바란다”고 기대감을 표현했다.

한편, 이날 참석한 광명시 골목상권상인회 일동은 ‘구로차량기지 광명 이전 반대’ 성명을 내고 이전 사업을 중단할 때까지 끝까지 저항하겠다는 뜻을 전했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