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광명시, 제101회 어린이날 행사 “어린이가 Green 꿈과 희망, 광명에서 만나요!” 개최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지난 5일 광명시민체육관 실내경기장, 광명시청소년수련관, 광명종합사회복지관에서 “어린이가 Green 꿈과 희망, 광명에서 만나요!”를 주제로 다양한 행사를 열고 제101회 어린이날을 축하했다.

기념식에는 박승원 광명시장, 안성환 광명시의회 의장, 양기대 국회의원, 도의원, 시의원, 광명시 아동참여위원회 위원 등이 참석하였으며 1만 2천여 명의 어린이와 시민들이 함께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우리의 미래 어린이를 위한 어린이날이 제101회를 맞이한 것을 축하하고 오늘 행사를 통해 가족, 친구들과 함께 마음껏 웃고, 즐기며 행복한 하루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미래의 주역인 우리 아이들이 꿈과 희망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광명시가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행사는 광명시 아동참여위원회 위원이 기념식 사회자로 참여하여 어린이가 운영하는 기념식으로 운영되었다.

이날 광명시장애·비장애어린이 통합합창단[예그리나]의 공연을 시작으로 모범어린이와 아동복지유공자·유공기관 표창에 이어 광명시 아동참여위원회가 짧은 연극 형태로 준비한 ‘아동권리이야기’, ‘광명시 어린이와 함께 키우는 Green광명’ 퍼포먼스 등을 진행하여 어린이날을 기념했다. 

기념식과 함께 광명시민체육관 실내경기장 및 인조아이스링크장, 광명시청소년수련관, 광명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어린이 체험부스 및 놀이마당도 열렸다.

각 장소에서는 소방체험, 클라이밍, 페이스페인팅, 친환경화분만들기 등 다채로운 체험프로그램과 전통놀이, 미니기차, 빅블럭놀이터 등 놀이체험을 운영하여 어린이들이 집 앞에서 놀이공원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광명시민체육관 실내경기장에서는 광명시 어린이들의 노래, 악기연주, 댄스 등 다양한 공연을 통해 끼와 재능을 펼치는 시간을 가졌고, 광명극장에서는 어린이날 기획공연 ‘우리오래 놀자<5來5>’를 선보여 많은 어린이와 가족들이 관람했다.

아울러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 ‘다함께 만나는 세계요리’ 등 광명시민 누구나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참여 활동도 진행되었다. 

특히, 어린이들에게 깨끗한 광명시를 돌려주기 위하여 행사장 내에서 ‘일회용품 사용 자제, 내가 만든 쓰레기는 되가져가기’를 실천하며 환경친화적 행사로 운영되었다.

‘한내천 어린이가족걷기’ 행사는 우천으로 사전 모집된 참가 가족을 대상으로 오는 13일(토)에 운영할 계획이다.

한편, 광명시 어린이날을 함께 축하하기 위해 광명동부새마을금고에서 킥보드 70대, 국민체육진흥공단 경륜경정총괄본부에서 자전거 25대, 지엔텍에서 KF94 마스크 49,000여 장을 후원했다. 또한, 오목물류, 태승, 광명시슈퍼마켓협동조합 등 6개 기관·단체에서 5,800여 물품을 후원하며 더욱 풍성한 행사를 만들었다.

이번 행사는 광명시 주최, 광명시청소년재단 주관으로 광명시청소년수련관에서 운영하였다. 또한, 광명문화원, 한국예총 광명지회, 광명문화재단, 광명시사회복지협의회, 광명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 광명시작은도서관협의회, 광명종합사회복지관, 철산종합사회복지관, 하안종합사회복지관, 광명시자원봉사센터, 광명시가족센터, 광명육아종합지원센터, 광명아동보호전문기관, 광명시다함께돌봄센터협의회, 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 광명시지회, 광명시아동참여위원회, 해냄청소년활동센터, 나름청소년활동센터, 디딤청소년활동센터, 푸름청소년활동센터, 광명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광명시청소년지원센터, 광명시청소년진로지원센터, 광명시청소년미디어센터가 추진기관으로 참여하며 어린이날 기념행사를 광명시의 대표 지역축제로서 위상을 높였다.

광명시는 앞으로도 어린이날 기념행사를 어린이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며 어린이들이 직접 기획하고 참여하는 축제로 성장시켜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