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광명시, 제51회 어버이날 기념행사 개최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지역사회와 함께 경로효친 및 공경 의식과 독거어르신에 대한 관심을 확산하고자 10일 동부새마을금고 3층 강당에서 대한노인회 광명시지회 주관으로 ‘제51회 어버이날’ 기념식과 위안잔치를 개최했다.

행사는 박승원 광명시장, 박종애 대한노인회 광명시지회장을 비롯한 내빈과 독거어르신 등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제51회 어버이날을 맞아 어르신들을 모시고 기념행사를 개최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세상 모든 어버이의 깊은 헌신과 은혜에 존경과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또한, “어르신들의 일상이 기쁨과 행복으로 넘칠 수 있도록 어르신의 눈높이에 맞는 정책을 만들어 실행하겠다”고 약속했다.

박종애 대한노인회 지회장은 “오늘의 기념행사가 자녀들을 위해 온갖 역경을 이겨내고 열심히 살아오신 어르신들의 은혜에 조금이라도 보답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행복과 건강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 1부에서는 기념식, 표창장 수여 등 공식행사를 진행하고 2부에서 가요, 신바람장구, 품바, 민요 등 위안잔치를 열어 어르신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한편, 대한노인회 광명시지회는 경로효친사상을 드높이기 위해 어버이날 행사 개최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노인들의 복지증진과 권익 신장을 도모하고, 사회봉사 활동 등 다양한 욕구를 가진 노인들의 삶의 질을 높이며, 사회적·환경적 요인으로 가정과 사회에서 소외를 겪는 노인들이 보람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