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광명시 여성비전센터, 중년 인생 후반기 지원교육 ‘중년을 다시 봄’ 개강

광명시(시장 박승원) 여성비전센터는 지난 11일 「중년 인생 후반기 지원교육 ‘중년을 다시 봄’」을 개강했다. 중년 인생 후반기 지원교육 프로그램은 중년 세대의 행복한 노후 준비와 제2의 인생 설계를 지원하고자 개설된 특화 과정이다.

이날 개강에서는 수강생 및 관계자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광명에 대한 이해를 넓혀보는 ‘광명학과 가족’, 주변 사람들과 관계 개선을 위한 ‘현명한 소통법’ 등 특강이 진행되었다.

교육은 만 40세에서 69세 광명시민 80여 명이 참여하며 7월 7일까지 ▲나만의 카페 창업 과정 ▲도시 민박 길라잡이(소유에서 공유로) ▲초보 목공반 ▲생활도예 제작 과정 ▲시민기자단 ▲웰에이징(웰다잉) 등 6개 본 과정으로 운영된다. 

여성비전센터 관계자는 “인간의 평균수명이 길어지면서 중년 세대 교육이 중요해지고 있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중년층에게 새로운 도전의 기회를 제공하고 일과 여가가 공존하는 앙코르 커리어 준비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광명시 여성비전센터는 중년 인생 후반기 지원교육 외에도 7월 중에 단기특강도 운영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광명시 여성비전센터 홈페이지(woman.gm.go.kr)를 참조하거나 전화(☎02-2680-2881)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