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이마트 소하점에 복지사각지대 발굴 위한 소하리129이웃구하리 제보함 설치

광명시 소하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2일 관내 유동인구가 많은 이마트 소하점에서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날 소하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관내 위기가구 및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시민 누구나 익명 제보가 가능하고 어린이, 노인 등 디지털 소외계층 등이 간편하게 제보할 수 있는 제보함을 이마트 소하점 1층 고객센터에 부착했다.

제보함은 소하1동 복지 마스코트 토끼인 소하리와 사회적기업 ㈜꿈꾸는 자작나무와 협업을 통한 호랑이 캐릭터 호복이로 주민들이 주변 이웃들에 관심을 가지고 손쉽게 제보할 수 있도록 친근한 이미지로 꾸몄다.

소하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앞서 QR코드와 핸드폰 번호를 인쇄한 「소하리129 이웃구하리 스티커」도 시민들이 쉽게 볼 수 있는 건물 내 화장실, 엘리베이터 등에 부착한 바 있다.

박종숙 소하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5월 초 「소하리129 이웃구하리 스티커」 부착 캠페인에 이어 오늘 제보함 설치까지 기꺼이 협조해 주신 이마트 소하점 담당자분께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린다”며 “평소 주변 이웃도 관심있게 지켜보는 주변 시민들의 소중한 제보가 쌓인다면 우리가 걱정하는 복지사각지대는 없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김숙자 소하1동장은 “항상 지역 주민의 복지 증진을 위해 애써주시는 소하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감사드린다”며 “복지사가지대에 놓인 주민들이 빠짐없이 다양한 복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공공의 영역에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소하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제보함을 7월 초까지 한내천 다리 밑, 공유냉장고 등에 추가 설치할 예정이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