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문화원, ‘무의공 이순신 게임만들기 프로젝트’ 초등학생 참가자 모집
지역의 대표적인 역사·문화 인물 콘텐츠의 발굴과 지역문화자원 개발을 위해 노력해온 광명문화원이 무의공 이순신 장군을 주제로 게임을 제작할 광명시 초등학생들을 모집한다.
광명문화원은 2017년부터 향토인물콘텐츠사업 ‘광명인물디자이너:수작당’을 통해 캐릭터 및 이모티콘, 애니메이션, VR 등 현대인들에게 활용도가 높고 친근하게 접근할 수 있는 콘텐츠로 광명시 역사인물의 대중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동안 광명문화원은 광명시민들과 함께 광명의 역사인물인 오리 이원익 대감, 민회빈 강씨, 무의공 이순신 캐릭터 및 이모티콘, 애니메이션 등을 제작하였다.
올해는 지난해 광명시민들이 작업한 무의공 이순신 캐릭터와 코딩 기술을 활용하여 컴퓨터 게임을 제작할 예정으로 7월 3일부터 광명문화원 홈페이지를 통해 게임 제작에 참여할 광명시 관내 초등학생들을 선착순 모집한다.
광명문화원은 지역의 어린이들이 직접 지역의 역사인물을 새로운 문화콘텐츠로 재탄생 시킬 이번 작업을 위해 지난 3월 하안도서관 게임창작소와 업무협약을 맺었다. 하안도서관 게임창작소 프로그램 운영에 필요한 물적 자원 등을 협조한다.
윤영식 광명문화원 원장은 “이번 기회를 통해 학생들이 지역의 문화와 역사에 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 역사·문화 인물과 관련해 추진되고 있는 문화예술 프로그램과 문화콘텐츠 결합을 통해 다양한 문화 브랜드화를 모색하겠다”고 전했다.
광명시 초등학생들이 함께 작업할 무의공 이순신 게임콘텐츠는 올해 11월 공개될 예정이다. 자세한 안내 사항 및 광명인물디자이너:수작당의 지난 활동 결과물들은 광명문화원 홈페이지(www.gmcc.or.kr)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