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광명시자원봉사센터 농촌일손돕기 일일봉사 진행

- 경기도 서부권역 8개 센터 연합 활동

(재)광명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박승원, 이하 ‘센터’)는 경기도자원봉사센터(이사장 ‘윤봉남’) 지원 서부권역 특화사업의 일환으로 7일 경기도 안성시에서 농촌 봉사와 5일장 투어를 함께하는 ‘2023 경기 서부 농촌 볼런투어 대행사인 “자원봉사 할 때 여기어때” 행사를 진행하였다.

광명센터와 과천, 군포, 부천, 시흥, 안산, 안양, 의왕 등 서부권역 8개 센터가 연대 협력으로, 6월 농번기를 맞아 일손 부족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기도 안성시 마늘·양파 농가에 160여 명의 자원봉사자가 참여해 일손을 보태고, 활동 후에는 안성 5일장을 방문 체험하는 볼런투어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힘을 모았다.

김영준 광명시자원봉사센터장은 “경기도자원봉사센터의 권역별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안성시 농촌봉사 활동을 통해, 광명시 자원봉사자도 경기도민이라는 소속감 증가와 함께 농촌의 일손부족에 대한 현실을 알 수 있는 시간이었다.”면서 “봉사와 지역문화 체험을 함께하는 볼런투어에 자원봉사센터들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바, 광명시에서도 봉사와 지역문화체험을 함께 할 수 있는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 서부권역 특화사업은 오는 9월 하반기 농촌봉사 활동, 그리고 10월에 명사 초청 워크숍을 계획하고 있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