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주·정차 민원 홈페이지 오픈…단속 내역 확인부터 수납까지 한 번에
- 주·정차 민원 홈페이지 구축하고 4일부터 온라인 원스톱 서비스 제공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시민들의 주·정차 민원 업무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주·정차 민원 홈페이지(www.gm.go.kr/gmpm)를 구축하고 4일부터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그동안은 시 누리집을 통해 주·정차 위반에 대한 과태료 부과 내역만 조회할 수 있었다.
이번 주·정차 민원 홈페이지는 주·정차 위반 단속내역 확인부터 의견진술 신청 및 과태료 납부까지 가능하도록 기능을 개선했다.
특히, 광명시 주·정차 종합 지도 서비스를 제공해 ▲주·정차 단속 CCTV ▲어린이·노인보호구역 ▲소화전 ▲공영·민간 주차장 등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하여 주정차 위반을 사전에 방지하고 일상생활에서도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디자인 또한 원하는 업무를 더 쉽고 빠르게 처리할 수 있도록 최신 웹 서비스 경향에 맞게 구성하여 이용자의 편의를 높이며 시 이미지 제고에도 기여할 전망이다.
시 관계자는 “주·정차 민원 홈페이지 구축을 통해 민원인들의 전화 상담으로 인한 통화대기의 번거로움과 주·정차 위반 관련 고지서를 우편으로 받는 문제점이 해소되는 등 주정차로 인한 민원 업무가 개선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를 바탕으로 좀 더 질 높은 민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