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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하2동, 찾아가는 복지상담실 ‘소이핀셋상담소’ 운영

광명시 소하2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0월 31일 광명역세권 1·2단지 관리사무소 내 상담실에서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찾아가는 복지상담실 ‘소이핀셋상담소’를 운영해 현장에서 복지 욕구를 확인하고 해소하며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소이핀셋상담소’는 찾아가는 복지안전망을 구축하여 지역 주민들이 거주지와 가까운 곳에서 마음 편하게 상담할 수 있도록 복지팀 직원들이 직접 현장에 나와 주민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지원이 필요한 부분은 즉시 연계하는 공공서비스 플랫폼이다.

상담소를 찾아온 한 어르신은 “동 행정복지센터를 찾아갈지 고민만 하고 궁금한 점이 많아 답답했는데 직원들이 직접 나와 복지상담과 건강검진까지 해주니 너무 감사하다”고 전하며 만족해했다.

이종한 소하2동장은 “행정기관 문턱이 높아 찾아오지 못하는 주민들이 소이핀셋상담소를 통해 삶의 희망을 얻을 수 있도록 더 가깝게 소통하며 힘이 되어드리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소이핀셋상담소’는 매월 넷째 주 화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광명역세권 1·2단지 관리사무소 내 상담실에서 정기적으로 운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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