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광명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디딤돌취업지원사업 성과공유회 ‘디딤돌 Start-Up Jump Up’ 개최

광명시(시장 박승원) 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19일 오전 센터 3층에서 2023년 디딤돌취업지원사업 성과공유회 ‘디딤돌 Start-up Jump up’을 개최했다.

이날 성과공유회는 올해 선정된 디딤돌취업지원사업의 사업성과와 활동 내용을 공유하며 발전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되었며, 디딤돌동아리 회원 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한오스텔라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올 한해 디딤돌 동아리 활동을 통해 이루어 낸 성과를 나누며 서로 격려하고 즐기는 축제의 장이 되었다.

디딤돌취업지원사업은 취업과 창업을 희망하는 관내 경력단절여성들로 구성된 동아리를 선발하여 전문성 신장 교육 및 강의 연계, 창업 및 협동조합 설립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올해는 10개 동아리가 선정되어 총 90명의 회원이 사업에 참여했다.

이번 사업을 통해 60명이 취업과 창업에 성공하여 약 71%의 취업률을 달성했으며 협동조합 설립 5건, 개인 창업 1건의 성과를 거뒀다.

또한 유료강의 1천590건, 재능기부 655건, 행사 및 전시 참여 62건이 진행되었고 광명시 유관기관 및 지역사회 다양한 기관 81개소에 전문 강사진을 연계했다.

시 관계자는 “광명시와 경기도가 지원하는 디딤돌취업지원사업을 통해 여성들의 능력과 역량을 키우고, 사회활동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앞으로 경력이음 인큐베이팅 기관으로서 역할을 더욱 충실히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광명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여성가족부 지정 여성직업훈련 및 취업지원기관으로 여성들의 직업훈련과 집단상담, 구인·구직 알선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