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광명시 하안노인복지관, 노년사회화교육 종강전 ‘아름다운 것들’ 전시회 개최

광명시 하안노인복지관은 노년사회화교육 2024년 1학기 종강을 맞아 ‘아름다운 것들’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2024년 5월 31일 오후 5시에 두선b스퀘어 b아트갤러리에서 개전식을 시작으로 7일간의 전시 기간을 갖는다. 전시 기간은 5월 30일부터 6월 5일까지이다.

이번 전시회는 스마트폰 영상반과 사진반 수강생들의 작품을 선보이며, 강사 호준진 작가의 지도로 완성된 다양한 작품들이 전시될 예정이다. 영상반 참여자는 김일순, 김순복, 강하성, 양희숙, 임기봉, 이종태, 이강렬, 어명자, 윤희정, 신명희, 정순희, 최현순 등이다. 사진반 참여자는 김상희, 김순복, 강하성, 백순희, 백홍, 이영옥, 양선희, 유제봉, 진영희, 조말순, 조국현, 최현순 등이다.

전시회의 목적은 삶 속에서 발견한 아름다움을 다양한 새로운 관점으로 표현하는 데 있다. 스마트폰을 통해 촬영된 영상과 사진 작품들은 각자의 내면에 있는 아름다움을 발견하고 이를 간직하고자 하는 의도를 담고 있다. 이번 전시는 노년층이 자신의 삶에서 발견한 아름다운 순간들을 작품으로 표현함으로써, 앞으로의 삶에서도 더욱 풍요롭고 아름다운 순간들을 그려나가길 바라는 희망을 담고 있다.

광명시립하안노인복지관 김정은 관장은 “노년사회화교육 2024년 1학기 종강전'은 참가자들뿐만 아니라 아름다움을 찾고자 하는 누구에게나 열려있는 특별한 시간이었다”며 “새로운 아름다움을 발견하고, 인생의 다음 장을 더욱 풍요롭게 그려나가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축사를 전했다.

두선b스퀘어 정청옥 대표이사는 “전시를 통해 관람객들은 일상 속에서 놓치기 쉬운 아름다움을 발견하고 감상하며, 삶의 소중함을 되새길 수 있는 기회를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영상반과 사진반을 지도한 호준진 작가는 “선배 오르신들의 열정에 찬사를 보내며 아름다운 것들이 바로 전시 참여자 어르신이며 이 자리를 함께하는 모든 분”이라고 축사를 전했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