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소하2동 탄소중립실천단 발대식 개최

- 8주간 양성교육 거쳐 시니어 탄소중립실천단 19명 배출

광명시(시장 박승원)에서 어르신들로 모인 탄소중립실천단이 탄생했다.

시는 지난 20일 소하2동 더드림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에서 ‘소하2동 탄소중립실천단’ 발대식을 가졌다.

시는 소하2동 탄소중립형 도시재생사업 일환으로 소하2동 지역 시니어 대상 ‘탄소중립실천단 양성교육’을 진행했으며, 교육 이수생 19명이 탄소중립실천단원으로 양성됐다.

지난 9월 25일부터 11월 20일까지 8주간 진행된 교육에서 참여자들은 기후 위기 대응의 필요성, 탄소중립과 마을만들기, 우리 동네 환경 이야기와 지속가능한 광명을 주제로 기후 변화 대응 방안을 배웠다.

또한 ‘탄소중립과 도시재생 그사이에 해법 찾기를 주제’로 토론을 진행해 실천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날 발대식에서 탄소중립실천단은 결의문을 낭독하고 소하2동에서 실천할 수 있는 탄소중립 실천 방법을 공유하며 결의를 다졌다.

결의문에는 ▲온실가스 줄이기를 실천해 생물다양성 보존에 힘쓸 것 ▲친환경 제품을 이용하는 책임 있는 소비자가 될 것 ▲비우고 헹구고 분류하고 섞지 않는 분리배출의 원칙을 지킬 것 ▲지속가능한 탄소중립 실천 방안을 모색하고 가족과 주변 이웃에게 널리 알릴 것 등이 포함됐다.

김남숙 도시재생과장은 “탄소중립실천단이 지속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탄소중립 체험교육과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라며 “우리가 실천할 수 있는 작은 활동 먼저 시작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소하2동 더드림 도시재생사업 관련 자세한 사항은 소하2동 더드림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02-2680-6962)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