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광명시, 2016 건강체험 한마당 축제 성황리에 마쳐


광명시(시장 양기대)는 지난 23일 보건소 앞 광장에서 시민들에게 건강에 대한 정보와 체험기회를 제공하는 2016 건강체험 한마당 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축제에는 총 7개 분야 12개 체험 부스가 운영됐고, 시민 1천500여 명이 참여했다. 체험부스에서는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아로마 방향제 만들기, 내가 만드는 건강메시지 우산zone, 에코 자전거 타기, 가상 음주 체험, 금연왕관 만들기, 임신출산 체험, 손씻기 체험관, 20대부터 중장년까지 두루 체험할 수 있는 이동금연클리닉, 체지방측정, 스트레스 자가 검진, 노년층의 두뇌를 자극할 수 있는 구슬퍼즐, 펜토미노, 정신건강 O,X퀴즈 등 다양한 연령층을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돼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다양한 식재료를 사용하여 진행한 삼삼한 비빔밥 퍼포먼스를 통해 시민에게 저염 건강식의 중요성 및 활용방법을 널리 알렸고, 퍼포먼스에 참여한 양기대 광명시장은 시민들과 비빔밥 시식을 함께하며 대화하는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한 시민은 “뜻하지 않게 시장님과 보건소 광장에서 비빔밥을 먹으며, 담소를 나누니 기분이 매우 좋다. 이런 행사가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또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 치매관리센터, 정신건강증진센터, 자살예방센터가 함께 건강걷기대회를 진행해 건강의 참의미를 되새기고 걷기의 중요성을 확산시키는 계기를 마련하기도 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건강체험 한마당을 통해 시민들이 건강을 직접 체험하고 느끼면서 건강생활을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 더욱 다채롭고 재미있는 건강체험 한마당 축제를 진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