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2017학년도 대입 입시・전략설명회에 학부모들 큰 호응


광명시는 22일, 23일 이틀에 걸쳐 광명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관내 고등학교 3학년 수험생과 학부모를 위한 ‘2017학년도 대학 입시정보 및 전략 설명회’를 열었다.

이번 설명회는 500여 석이 넘는 설명회장이 연일 만원을 이룰 만큼 뜨거운 관심 속에 진행돼, 자녀 교육에 대한 학부모들의 관심이 얼마나 뜨거운지를 보여줬다.

첫날 대학별 입시정보 설명회는 한국외국어대학교, 경희대학교, 인하대학교, 숭실대학교, 서울시립대학교, 동국대학교, 가톨릭대학교, 성균관대학교의 순서로 진행됐고, 각 대학교의 입학사정관들은 2017학년도 대학입시요강에 대한 핵심적인 설명과 함께 우수한 광명시 고등학생들을 신입생으로 입학시키기 위해 대학교별 비전 및 성과, 다양한 입학 혜택들을 소개하는 등 열띤 홍보를 했다.

둘째날 대입 전형별 전략설명회는 관내 고등학교 진로진학부장교사들이 자체 분석한 자료를 이용해 2017~2019학년도 입시변화 트렌드 및 대입 전형별 지원전략을 학부모의 눈높이에 맞춰 알기 쉽게 직접 설명했다.

뿐만 아니라 수험생 자녀의 적성과 성적으로 고민하는 학부모들을 위해 전문대학 및 사관학교 입시 설명도 진행해 학부모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설명회에 이틀 모두 참여한 한 학부모는 “부모의 정보력에 아이들의 대학을 결정해도 과언이 아닌데 수준급 대학교들이 참여한 입시설명회를 가까운 곳에서 들을 수 있는 고마운 시간이었고, 관심은 많지만 솔직히 이해하기 어려웠던 대학 입시 관련 내용들에 대해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어 무척 유익했다”며 소감을 전했다.

광명시는 진로진학 패러다임 변화 추세에 맞추어 적성, 유망성, 취업률 등을 고려한 특성화 대학 우수학과를 소개하는 ‘학과 중심 입학설명회’(6월 예정), 수도권 약 40개 대학교 대학 입시설명 자료 제공과 함께 학생별 1:1 상담이 가능한 ‘2017학년도 1:1 진학상담 및 대학교 입시상담 박람회’(7월 예정)를 개최해 수험생과 학부모에게 빠르고 정확한 대학입시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