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광명·시흥 특별관리지역 개발을 위한 범시민 대책위원회 본격 가동


양기대 광명시장은 지난 15일 시장실에서 광명․시흥 특별관리지역 개발을 위한 범시민대책위원회(이하 “대책위원회”) 상임대표에 최영길 전 공공주택지구정상황 범시민대책위원회 대표를 위촉하고 위촉장을 수여했다.

이와 함께 시의원, 지역주민, 토지소유자, 사업장을 운영하는 사업주 등 특별관리지역 개발에 따른 이해 당사자와 전문가를 추천받아 295명의 위원으로 대책위원회를 구성했다.

대책위원회는 △특별관리지역과 관련한 광명시 미래발전방안 수립 자문 △특별관리지역 내 지역개발사업의 조속한 추진을 위한 토론회, 공청회, 결의대회 등의 개최 및 지원 △저류지, 광역교통, 상․하수도 등 기반시설 설치촉구 △미개발 지역에 대한 대책마련 촉구 등의 임무를 수행하게 된다.

이번에 위촉된 최영길 상임대표는 사회활동 경험이 풍부하고 지역사회에서 명망이 높을 뿐 아니라 광명․시흥 공공주택지구 정상화 범시민대책위원회 대표를 역임하면서 국토교통부, LH 등 관계부처와의 협상능력을 크게 인정받아 왔다.

양기대 광명시장은 이 날 최영길 상임대표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광명‧시흥 특별관리지역 내 개발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시와 지역주민간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는데 상임대표의 역할이 막중하다”고 말하고, 적극적인 활동을 당부했다.

최영길 상임대표는 “광명․시흥 특별관리지역 개발사업에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으시는 양기대 시장님께 감사드린다”면서 “지역주민과 광명시간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면서 국토교통부와 LH, 경기도 등 관련부처의 협조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광명시와 함께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광명․시흥 특별관리지역은 광명동, 옥길동, 노온사동, 가학동 일대 10,883천㎡(329만평) 규모의 지역으로 제조업, 유통단지, 첨단기업, 컨벤션단지 등의 산업 및 유통단지와 자동차 부품, 기계, 화학, 지능형 로봇 개발 등의 첨단연구단지가 시흥시 일부지역에 걸쳐 함께 2021년까지 조성될 계획이다.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