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광명시 여성새일센터, 직업교육훈련‘어린이스피치 지도사 양성과정’개강


광명시 여성새일센터(양기대 시장)는 경력단절여성 취업지원을 위한 직업교육훈련 ‘어린이스피치 지도사 양성과정’을 지난 25일 개강했다.

여성새일센터에서는 지역 내 3,40대 경력단절여성 희망직종 수요조사 시 근무시간의 탄력적 운영이 가능한 직업인 강사 과정의 선호도가 높음에 따라 이번 과정을 선정하게 됐다.

어린이스피치 지도사 양성과정은 어린이스피치 지도사의 이해, 보이스 진단 및 분석, 토의 토론 교수법, 스피치 실습 등의 교육과 어린이스피치 지도사 3급 자격 취득 교육 과정으로 운영하게 된다.

김태경 고용경제국장은 개강식에 참석해 “교육생으로 선발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어린이스피치 지도사는 일·가정 양립할 수 있는 강사 과정으로 교육생 전원이 자격증 취득하여 모두 원하는 일자리를 찾길 바란다”라고 격려했다.

이번 교육과정은 7월15일까지 140시간 과정으로 운영되며, 수료 후에도 강사로서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여성새일센터의 디딤돌 취업지원 사업으로 연계하여 학습모임과 강사 실전 경험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유관기관과 일자리 협력망을 구축하여 방과후 교실이나 어린이집, 지역아동센터 등에서 강사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여성새일센터에서는 앞으로도 금융보험사무원, 호텔객실관리사, 의료서비스멀티상담원 등 직업교육훈련생을 계속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광명시 일자리창출과 여성새일센터(☎02-2680-6773)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woman.gm.go.kr)를 방문하면 된다.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