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광명시, 평생학습 로드맵 작성을 위한 시민토론회 개최


광명시 평생학습원(원장 김미란)은 제4차 광명시 평생학습 중장기 종합발전계획 추진을 위해지난 25일 평생학습 주제전문도서관에서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평생학습 로드맵을 위한 첫 단계로 시민토론회를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평생학습 실무협의회, 학습동아리, 평생학습 서포터즈 등 관내 평생학습 관계자와 시민들이 참여했으며, 추진경과보고를 시작으로 1~3차 평생학습 중장기 종합발전계획 요약 및 비교 발표, 시민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시민토론회에 참가한 한 시민은 “광명시 평생학습원이 중장기 종합발전계획을 처음부터 시민참여 방식으로 개최한 것에 매우 놀랐다”며, “이것이 광명시평생학습의 가장 큰 장점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광명시는 지난 1999년 3월 9일 전국 최초로 평생학습도시를 선언한 이래 2001년부터 5년 단위로 평생학습 중장기 발전 계획을 수립해 왔으며, 이를 기반으로 실효성 있는 평생학습 사업을 전개해왔다.

제4차 광명시 평생학습 중장기 종합발전계획은 향후 5년간의 광명시 평생학습도시 이념과 비전을 제시하고, 시민에게 스며드는 평생학습 정책을 펼쳐가기 위한 것이으로, 시민토론회 외에도 중간보고회와 최종보고회를 시민 참여 방식으로 개최할 예정이며 실시간 시민의견 청취를 위한 홈페이지 게시판도 운영한다.

시 평생학습원 관계자는 “평생학습 1호 도시의 부가가치만큼이나 책임감이 공존하는 광명시가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제4차 평생학습 중장기 종합발전계획을 통해 최초의 평생학습도시에서 최고의 평생학습도시로 도약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