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범대위, 국토부의 ‘주민 등의 의견 청취 공고’는 시민들을 개·돼지로 보고 무시한 처사


국토부의 이번 ‘주민 등의 의견 청취 공고’는 시민들을
개·돼지로 보고 무시한 처사이다. 즉각 철회하라! 

광명~서울 민자고속도로 건설반대 범시민대책위원회(이하 ‘범대위’)는 12월 7일 11시 광명시청 본관 앞에서 이번 국토교통부와 서서울고속도로(민간 사업시행자)가 실시설계 승인을 위해 일방적으로 추진한 주민공람에 대하여 입장을 밝히는 성명서를 발표하고 기자회견 자리를 가졌다.


허정호 사무국장은 이번 기자회견의 취지로 최근 국토부는 혼란한 시국을 틈타 2017년 상반기에 실시계획승인 및 착공을 하겠다며 해당지역 지자체에 일방적으로 통보한 것과, 주민들의 의견 수렴이 전혀 되지 않은 민자고속도로를 지상화 계획으로 공고를 한 것에 대해 강력히 비판하였다.

이어 김광기 상임공동위원장은 성명서 내용과 함께 다음과 같은 발언을 이어갔다.

“국토부는 광명시민과 지역주민 및 통과지역 주민들의 의견을 무시하고 사업시행자인 서서울고속도로(주) 편에 서서 민자고속도로를 건설하려고 한다.”

“국토부는 민자고속도로를 대기업 편에 서서 ‘지하화’에서 ‘지상화’로 변경하였고, 광명시의 녹지훼손, 도시단절(생활권 단절), 생태파괴 등의 문제에 대하여 어떠한 대책도 없이 지상으로 건설하겠다는 계획으로 공고하였다. 또한 지금까지 범대위, 지역주민, 지역 국회의원과 광명시가 요구하는 지하화를 전혀 반영하지 않은, 지상으로 건설하겠다는 당초의 계획대로  ‘주민 등의 의견 청취 공고’를 하였다. 이는 그 동안 의견수렴을 위해 해왔던 국토부의 행보가 요식행위임을 드러낸 것이며, 광명시민, 지역 국회의원, 광명시를 무시하는 처사이다. 따라서 이번  ‘주민 등의 의견 청취 공고’는 즉각 취소해야 한다.”

범대위는 끝으로 지하화 없는 주민공람의 반대와 광명~서울 민자고속도로 건설에 따른 여러 가지 환경적인 문제에 대해 대응해 나갈 것이라며 허기용 집행위원장이 활동방향을 발표하였다.

한편, 범대위는 6일(화), 서울지방국토관리청이 있는 과천정부청사 앞에서 국토부 규탄 항의집회를 가졌다.






기사 제공 : 광명~서울 민자고속도로 건설반대 범시민대책위원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