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광명시청 홈페이지는 16.9℃

시민제보


광명시청 홈페이지 오른쪽 '광명날씨'에 표시된 오늘 기온은 16.9℃ (1월 4일(수) 오후 4시 현재)이다. 미세먼지는 '... ㎍/㎥'이고, 대기환경 또한 '...'이다. 어제도 16.9℃였고, '...'이었다.

광명시는 지난해 7월 1일 시청 홈페이지를 개편하며 시민들이 다양한 정보를 더 편리하게 접할 수 있다고 밝혔지만, 개편 초기부터 크고 작은 오류가 발생한다는 제보가 끊이지 않고 있다.

현재 열린 시장실 '시장에게 바란다' 코너에 '37483 시장님께 바랍니다'라는 글을 클릭하면, '500 Internal server error'가 발생한다.



광명시에서 관리하는 '광명시 정책포털 생동감'에서도 '광명소식(PDF)'에서 '지난호 보기'를 누르면 '객체 없음!(Error 404)' 이란 에러가 발생한다.




또 지금은 해결됐지만, 모바일에서 사진 비율이 깨지거나 특정 메뉴 터치가 안되는 문제가 발생하기도 한다.

1월 3일, 모바일 캡처화면


제보자는 "사소한 문제로 볼 수도 있지만, 최근 공공기관 해킹 사고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개인정보 노출 사고 때문에 그렇지 않아도 불안한데 이렇게 오류가 발생하면 어떻게 시청 홈페이지를 신뢰하느냐"고 불편한 심기를 드러냈다.

또 "많은 예산을 들여서 홈페이지를 개편 했을 텐데 이런 오류가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히 관리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