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광명4동 새마을협의회·부녀회 저소득가정에 장학금 300만 원 전달


광명4동 새마을협의회(회장 정안진)와 새마을부녀회(회장 손정숙)는 2월 27일 저소득가정의 중학생 3명과 고등학생 3명에게 각 50만원씩 총 3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날 장학금을 전달받은 학생들은 기초생활수급 및 한부모 가정 자녀 등 생활환경이 어려운 가운데서도 꿋꿋하게 학업에 정진하고 있는 학생들이다.

저소득가정 자녀 장학금 지원사업은 어려운 환경에서도 학업에 매진할 수 있도록 희망을 주기위해 매년 추진하는 사업이다.

새마을협의회·부녀회는 장학금 전달 외에 매년 사랑의 김장 담가주기, 어르신 반찬 나눔, 어르신 삼계탕 대접, 어버이날 행사, 여름철 방역 등의 다양한 사업을 하고 있다.

장학금을 전달받은 한 학생은 “신학기가 시작되면 교복, 입학금 등 준비해야할 일들이 많아 걱정이었는데 장학금을 지원해줘 정말 감사하다”며 “앞으로 사회에서 도움 받은 만큼 열심히 공부해서 사회에 도움을 주고 싶다”고 말했다.

새마을협의회 정안진 회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꿈과 희망을 갖고 학업에 전념해 달라”며, “학생들의 밝은 모습에서 봉사의 참된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뜻깊은 행사를 추진하여 보람을 느낀다”고 밝혔다.

김정환 광명4동장은 “지역사회를 위해 뜻깊은 일에 동참해준 광명4동 새마을협의회·부녀회에 감사드리며, 복지그늘이 없는 광명4동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기사 제공 : 광명시청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