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광명동굴, 지역경제 활성화에 앞장서


- 광명시 업소 이용하면 광명동굴 입장료 할인...광명동굴 방문해도 지역 상점 할인혜택 제공
- 관광객은 할인받고 사업자는 매출 증대...참여 사업자 3월31일까지 모집

광명시가 광명동굴을 활용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나선다.

광명시는 오는 6월부터 시를 찾아오는 외부인들이 시내 식당․상점․전통시장 등을 이용하면 광명동굴 입장료를 할인해준다고 밝혔다.

또 광명동굴을 방문한 관광객(광명시 외 지역 거주자)이 광명시내 업소를 이용하면 10% 이상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시는 이를 통해 외부인들은 광명동굴과 업소를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하고, 사업자는 매출이 늘어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할인을 받으려면 광명시내 식당․전통시장․상점(대형 매장 제외)과 광명동굴 입장권, 매표소 앞에 부착된 QR코드를 스캔한 후 발행되는 모바일 쿠폰을 이용하면 된다.

사업에 참여하려면 사업장이 광명시에 소재하고 최근 1년 간 행정처분을 받은 적이 없어야 하며, 참여 신청은 오는 31일까지이다. 광명동굴 홈페이지(www.gm.go.kr/cv/)를 참고해 광명시청 글로벌관광과나 업종별 연합회에 신청서를 메일·팩스·우편으로 보내면 되고, 14일 이후에는 광명동굴 홈페이지 접수 게시판을 통해 직접 신청할 수 있다.

양기대 광명시장은 “이번 할인 제도를 통해 지역상권이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연간 140만 명 이상이 방문하는 광명시의 대표 브랜드인 광명동굴을 활용해 지역경제를 살릴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명시는 지역 상권을 활성화하고 농민을 지원하기 위해 광명동굴 입구에 농산물과 중소기업 제품을 판매하는 매장을 설치해 이르면 5월부터 운영할 예정이다. 또 지역 농산물과 공산품뿐 아니라 광명시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전국 지방자치단체의 특산품 판매장도 함께 개설한다.

기사 제공 : 광명시청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