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광명7동,‘사랑나눔’으로 따뜻한 연말훈훈

광명7동 행정복지센터 송수진 담당 ssj55@korea.kr

 
- 주거취약 어르신의‘따뜻한 보금자리’를 위한 난방비 총500만원 지원
- 취업준비생의‘새로운 출발’을 위한 취업준비금 총120만원 지원

취약계층에게 찾아가는 생활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광명7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장병국)에서는, 12월 14일(목) 광명7동 누리복지협의체 주관으로 관내 저소득어르신 25가구와 취업준비생 6명에게 난방비와 취업준비금 총620만원을 지원하였다.

광명7동 누리복지협의체는, 유상기 누리복지협의체 회장이 지난 개인작품 전시회에서 기탁한 후원금 500만원으로, 평소 취약한 주거환경임에도 월세와 각종 공과금에 대한 경제적 부담 때문에 한겨울에도 난방을 못해 온기 없는 주거지에 거주하는 저소득어르신 25가정에 겨울 난방비를 지원하였다. 또 취업시즌을 맞아 저소득 고등학생(3학년)과 취업준비중인 대학교 졸업생 6명에게는 광명7동 사랑나눔봉사회의 후원을 받아 취업준비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총120만원을 지원해 도움을 주었다.

광명7동 누리복지협의체(위원장:유상기)는 이외에도 밑반찬도시락 지원, 안부확인을 위한 야쿠르트지원, 거동이 어려운 어르신을 위한 실버카 지원, 그룹홈 청소년들을 위한 뮤지컬 관람 등 올해 ‘이웃이 이웃을 보살피는’ 복지실현을 위해 다양한 복지사업을 진행해왔다.

광명7동 누리복지협의체 유상기 회장은 “한파에도 난방비 부담으로 냉방에서 지내는 어르신들을 볼 때마다 항상 안타깝고 마음이 아프다. 조그만 후원이지만 어르신들이 희망을 잃지 않고 따뜻하고 건강하게 겨울을 나시기 바라며, 졸업시즌을 맞아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 역시 노력한 만큼 행복한 결실을 얻기를 바란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난방비를 지원받은 광명7동 박○○ 어르신은 “혼자 살다보니 난방비가 아까워 겨울에도 난방을 틀지 않고 이불만 둘둘말고 잠을 자 항상 감기를 달고 산다. 하지만 올해는 난방을 원없이 틀 수 있게 되어 너무 행복하고 벌써부터 마음이 따뜻해지는 것 같다. 항상 관심을 가지고 노인들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아 감사하다.”는 말씀을 전했다.

광명7동 행정복지센터 누리복지팀은 복지사각지대 발굴 상시화, 신속한 사례개입과 자원연계, 이동 취약계층에 대한 방문상담을 통한 서비스 신청 및 지원 등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통합 서비스를 지원하는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