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광명6동, 목감천 친환경 축제 개최


광명6동 목감천친환경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배영식)는 8일(토) 우리공원과 목감천 일원에서 1천여 명의 주민이 참여한 가운데 ‘제6회 가족과 함께하는 목감천 친환경축제’를 개최했다.

이날 식전공연으로 광명6동 풍물단의 흥겨운 길놀이와 시립꿈나무어린이집 원생의 재롱잔치, 태권도협회의 태권도 시범, 광일초등학교학생들의 방송댄스 공연 등을 펼쳐 축제의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이어 광명6동 주민자치센터 노래교실, 기체조, 벨리 댄스, 민요공연이 진행됐으며, 목감천가요제를 마지막으로 축제의 대미를 장식했다.


EM모종심기, 아이클레이, 쿠키 만들기, 나라별 의상 놀이체험, 페이스페인팅, 서예·사진작품 전시회 등의 다양한 체험프로그램과 전시부스를 운영하여 주민들이 축제에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해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 광명6동 새마을부녀회가 먹거리 장터를 운영하여 국수와 떡볶이 등 푸짐한 음식을 준비해 먹는 즐거움까지 더했다.


특히 목감천 변에서 광명6동 유관단체장과 학생들이 직접 목감천 살리기 흙공투척과 미꾸라지 방류해보는 시간을 갖고 지역 자연 환경인 목감천을 보호하고 사랑하는 마음을 되새겼다.

배영식 목감천축제추진위원장은 “목감천 친환경 축제가 지역주민 수강생들이 직접 공연을 하고 다양한 체험을 하는, ‘주민이 주도하고 참여하는’ 지역축제로써 자리 매김했다”고 말했다.

한규석 광명6동장은 “이번 축제가 주민들 간에 서로 소통하고 화합하는 장이 되어 기쁘다”며 축제에 참여한 단체원 및 주민들에게 감사인사를 전했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