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소하2동, 주민한마음축제 개최

김우진 기자 gm1.press@gmail.com


소하2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8일(토) 오후 1시 충현역사공원에서 ‘제8회 소하2동 주민한마음축제’를 개최했다.

소하2동 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최상락) 주관으로 열린 이번 행사는 소하2동 유관단체 및 기관, 디딤청소년활동센터, 제52보병사단 군악대 등과 많은 주민이 참여한 가운데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어 주민들이 화합하는 소통의 장이 되었다.


축제는 소하2동 풍물단 ‘지화자’의 축제를 알리는 길놀이로 시작되어 제52보병사단 군악대의 연주와 웰빙댄스, 음악줄넘기, 어린이 난타, 팬플릇·오카리나 등 주민자치 수강들의 공연이 진행됬다. 또 디딤청소년활동센터 동아리의 청소년 댄스와 주민 장기자랑 등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졌으며,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인 사군자, 서예교실, 캘리그라피 작품전시와 캔들만들기 등 13개 체험 부스가 열려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소하2동과 자매결연을 맺은 고창군 신림면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지역 특산물을 홍보·판매하여 결연관계가 더욱 돈독해 질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며   각 단체에서는 아나바다와 먹거리 장터를 운영하여 축제를 더욱 풍성하게 했다. 특히 먹거리장터와 아나바다의 수익금은 불우이웃을 위해 기부하기로 해 이웃과 소통하고 나눔을 실천하는 축제로써 그 의미를 더욱 뜻깊게 했다.


최상락 축제추진위원장은  "이번 주민한마음 축제를 통해 주민 간 마음의 문을 활짝 열고 소통하며 친목을 다지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다”고 말했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