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철산복지관, '해피투게더! 나눔으로 빚는 한가위'


시립 철산종합사회복지관(관장 신선영)은 민족의 명절 추석을 맞이하여 127명의 지역 어르신들과 풍요로운 명절을 나누고 민족고유풍속의 되살리고자 21일(금) 지역 어르신들과 함께하는 추석행사 “해피투게더! 나눔으로 빚는 한가위”를 진행하였다.

이번 추석행사는 해피모아자원봉사단, 철산시니어대학, (사)보리향, 추미락 추어탕, 돈우회 등 지역 내 단체와 주민들의 후원과 봉사활동을 통해 진행됐다.

이날 행사는 하니어린이집 원아들의 특별공연으로 첫 시작을 열었으며, 이후 ‘함께하는 송편빚기’로 그 분위기를 이어갔다. 당일 현장에서 만든 송편은 포장하여 어르신들이 가져갈 수 있도록 준비했다. 또한 추석명절 차례를 지내는데 어려움이 있는 어르신들께 사전 신청을 받아 진행 된 ‘개별 차례 지내기’에서 민족고유의 명절 한가위의 의미를 나눌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됐다.


이후 당일 행사에 참여해주신 지역 내 어르신들과 점심식사까지 함께한 후 2018년 추석절기행사 “해피투게더! 나눔으로 빚는 한가위”행사는 마무리 되었다.

이에 철산종합사회복지관 신선영 관장은 “이번 행사는 지역 내 많은 후원자와 자원봉사자의 도움으로 진행 될 수 있었다. 명절을 외롭게 보낼 지역 어르신들을 모시고 명절 분위기를 낼 수 있도록 행사를 진행함으로써 더욱 뜻 깊은 시간이었다” 라고 밝혔다.

이번 추석행사에 참여한 ○○씨는 “매년 추석에 명절 음식을 준비하기 힘들어 차례를 올리기 쉽지 않았지만 복지관에서 이렇게 풍성하게 차례상을 차려주어서 풍성한 추석을 보낼 수 있었다”라며 고마움을 전했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