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광명동부새마을금고, 최복후 이사장 대통령표창수상 및 교육기부 진로체험 우수기관 선정


- 국가유공자 예우증진 유공 최복후 이사장 대통령 표창수상, 2018년 교육부 민간부문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 우수기관 선정

광명동부새마을금고는 지난 6월과 8월, 대통령표창과 교육기부 인증 우수기관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먼저 지난 6월 21일(목) 오전 11시, 서울시 여의도 소재 콘래드호텔에서 ‘2018 모범 국가보훈대상자등 정부 포상식’이 열렸다. 포상식은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이낙연 국무총리 주재로 국가보훈대상자의 자긍심 고취와 사회적 예우 분위기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나라사랑에 이어 이웃과 사회를 위해 헌신하고 봉사한 모범 국가보훈대상자 및 국가유공자 예우 증진 유공자에게 정부포상을 진행한 이번 행사에서 광명동부새마을금고 최복후 이사장이 ‘국가유공자 예우증진 유공자’로서 대통령표창을 받았다.

최복후 이사장은 평소 국가유공자 및 그 가족들에 대한 복지향상을 위하여 후원물품 및 쌀 지원, 나들이 행사 등을 지원했다. 이처럼 최이사장은 다양한 방식으로 나라를 위해 희생한 국가유공자와 유족들의 공로를 잊지 않고, 보훈복지 및 보훈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해왔으며, 앞으로도 이러한 노력은 계속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교육부와 대한상공회의소는 2018년 2차 교육기부 권역별 민간부문 우수인증기관으로 광명동부새마을금고를 선정했다. 위 두 기관은, 지역 사회에서 양질의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는 다양한 체험처를 발굴하고, 진로체험의 질 관리 체계 구축을 위해 2016년도부터 「교육기부 진로체험기관 인증제」를 시행하고 있다.

교육기부 진로체험기관 인증제란 2018년 중학교 자유학년제 전면 시행으로 학생들이 다양한 분야에서 실질적인 진로체험이 가능하도록 진로체험처 및 양질의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확대하고자 시행되었다.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학교, 민간단체 등이 대상이며, 학생들에게 직.간접적으로 체험비(참가비)를 일체 받지 않고, 진로체험 관련 교육 기부프로그램을 운영한 실적이 있는 기관에 한해서 신청 가능하다. 인증은 인증일로부터 3년간 유효하며, 인증기관으로 선정된 기관은 인증마크 사용권한이 부여되고, 진로체험 프로그램 개발·운영관련 컨설팅이 제공된다.

광명동부새마을금고는 인증제가 시행되기 전부터, 평소 청소년 진로 및 금융강의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직원들로 구성된 금융 T/F팀을 중심으로 진로직업체험교육을 제공해왔다. 이와같은 교육을 통해 교육기부를 더욱 확대하고, 청소년의 금융지식 향상을 통한 진로탐색 기회 제공의 폭을 넓힌 공로를 인정받아 인증기관으로 선정되는 영광을 누렸다.

또한 본 금고는 앞으로도 학생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용돈관리, 기본적인 화폐에 대한 개념 정의 및 재무관리 방법, 더 나아가 금융산업의 부가가치와 금융인재의 필요성 등의 교육을 다양한 형태로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