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소하1동 누리복지협의체, 『우리가족 마음읽어주기캠프』로 행복만들기 여행

소하1동행정복지센터 길은정 누리복지팀장 roadyj@korea.kr


- 소하1동 누리복지협의체, 저소득 가정 7가족 25명과 떠난 가족과 추억여행
- 소하1동 주민들 ‘1인1구좌 천사찾기 운동’후원금으로 특화사업 추진  

광명시 소하1동 행정복지센터 (동장 김정래)는 지난 8일 1박2일로 저소득 취약계층 7가족 25명과 양평 스톤힐 글램핑장으로 가족 캠프를 떠났다. 

올해로 3회가 되는 「우리가족 마음읽어주기캠프」는 어려운 경제형편과 여건으로 가족들과 시간을 보내지 못하는 한부모 및 다자녀 가정을 위해 마련된 특화사업이다.


우리가족 마음읽어주기 캠프는 1박2일 글램핑 체험, 문패만들기, 보물찾기, 바비큐파티, 캠프파이어, 들꽃수목원 관람을 하며 가족간의 결속력과 행복감이 증대되도록 누리복지협의체위원이 직접 가족치유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소하1동의 대표 특화사업이다.   
 
우리가족 마음읽어주기 캠프는 소하1동 주민들이 ‘1인1구좌 천사찾기 운동’을 벌여 매월 기부한 정기후원금으로 운영되기에 더 특별하다.

가족 캠프에 참가한 모자가족 주00(33세)은 “주말에 일하는 직장이라 딸이랑 여행가본 경험이 없는데, 가족치유프로그램을 통해 딸에게 미안한 마음을 전할 수 있었다” 고 소감을 밝혔다. 

소하1동 누리복지협의체 박종숙 위원장은 “캠프를 준비하는 과정이 쉽지않지만, 가족프로그램을 통해 치유받고, 행복해하는 것이 가장 큰 보람이다” 고 전했다. 

김정래 소하1동장은 “캠프 준비과정에 많은 인력과 시간이 필요한데도 최선을 다해 소외계층을 위해 헌신봉사한 누리복지위원님들에게 감사하다” 고 말했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