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행복하3누리복지협의체 ‘정(情)나눔 캠페인’, 이웃과 인사로 시원하게 ‘하하’

하안3동 박정선 withsun73@korea.kr


- ‘따뜻하고 정이 넘치는 하안3동만들기’를 위한 ‘인사나눔 캠페인
- 마을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4개 기관 민·관 연합 캠페인 진행

행복하3누리복지협의체(위원장 최인선)는 지난 26일(수)부터 28일(금)까지 3일간 하안13단지 관리사무소 앞에서 지역 문화 변화를 위한 이웃과 밝은 인사나누기 ‘정(情)나눔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관내 4개 기관(하안종합사회복지관, 광명시정신건강복지센터, 하안13단지 관리사무소)이 건강한 정신건강 문화 향상과 자살 예방 및 이웃간의 교류 활성화를 위한 마을 공동체를 목표로 민·관 연합으로 진행했다.


행복하3누리복지협의체 ‘정나눔 캠페인’에선, 인사나눔 룰렛 돌리기, 쿨스카프, 반려식물, 약달력, 여름이불 증정, 시원한 매실음료 제공, 즉석사진 찍기 등을 실시했다. 또한 다양한 ‘인사 미션’은 아이부터 어르신까지 유쾌하게 참여할 수 있어 쑥스러운 인사하기가 즐거운 활동으로 호응이 높았다.

행복하3누리복지협의체는 ‘주민이 주인이 되어 따뜻하고 정(情)이 넘치는 건강한 하안3동 만들기’ 의제로 2017년 3월 하안3동 병아리공원 캠페인을 시작, 구름산 입구(광명시보건소 앞), 하안사거리에서 진행하였으며, 공동주택 엘리베이터 인사말스티커 부착등 하안3동 따뜻한 마을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하안3동 김용진동장은 “정나눔캠페인으로 우리 주위의 외로운 이웃을 조금 더 살펴보고 이웃과 따뜻한 인사와 덕담을 나누면서 이웃사촌의 정이 깊어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