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광명7동 누리복지협의체, 이웃과 함께하는 풍요로운 한가위

광명7동 행정복지센터 오현미 ohoh5@korea.kr


- 관내 저소득 100가구에 온누리 상품권(500만원), 30가구 명절음식과 과일 및 경로당 8개소 양곡(160kg) 지원 등 지역 사랑 나눔

광명7동 누리복지협의체(위원장 유상기)에서는 추석명절을 맞아 9월 5일(목) 이웃과 함께 하는 풍요로운 한가위 지원 사업을 실시하였다.

저소득 100가구에 명절에 필요한 물품을 자유롭게 구매할 수 있도록 온누리 상품권 500만원 지원했고, 명절 음식을 직접 준비하기 어려운 거동 불편 노인과 장애인 등 취약계층 30가구에 직접 정성을 담아 만든 전·불고기·나물·떡·과일 등 음식을 준비하고 가정방문을 하여 명절 인사와 함께 전했다.


또한 관내 8개소 경로당을 찾아가 양곡 160kg을 지원하며 어르신들의 안부를 물으며 경로효친을 실천하는 시간을 가졌다.


명절음식을 받은 홀몸 어르신은 “찾아오는 사람도 없고, 몸이 아파 음식을 만들기도 힘들었는데, 직접 만든 음식을 갖다 주고, 손을 잡아주니 너무 고맙다”고 하였다.

한가위 지원 사업을 주관한 유상기 광명7동 누리복지협의체 위원장은 “광명7동을 돕는 후원자분들의 도움과 협의체 위원님들의 노고로 소외된 분들 도울 수 있어 기쁘고 작은 것이라도 나눌 수 있어 보람을 느끼며, 우리 이웃을 보다 촘촘히 살피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고 말했다,

한편 광명7동 행정복지센터(동장 박계근)에서는 “광명7동 누리복지협의체 위원들과 함께 다양한 복지사업을 통해 주민이 서로 돕는 마을 분위기가 되도록 더욱 협력해 나갈 계획”임을 밝혔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