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광명시, 정책 홍보 강화 한다!


- 현직기자 초청, 직원대상 보도자료 작성 교육 실시

광명시는 직원들의 정책 홍보 역량을 키워 시민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쉽고 빠르게 전달하기 위해 보도자료 작성 교육을 실시했다.

시는 단순 행사성 보도자료 작성을 지양하고, 시 정책을 시민들에게 보다 적극적이고 효과적으로 홍보하고자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 교육은 10월 23일, 25일, 28일 3기에 걸쳐 광명시 평생학습원에서 진행됐으며 71명의 직원이 참석했다.

시는 현직기자 4명을 초청해 보도자료 제목 및 핵심문장쓰기, 보도자료 작성법 및 실습, 언론에서 잘 써주는 보도자료 작성법 등 교육 내용을 세분화하여 집중적으로 강의를 진행했다. 또한 직원들이 쓴 보도자료를 예로 들며 잘못된 부분을 짚어보고 더 적절한 제목과 문장을 찾아보기도 했다.

시는 이번 교육에 앞서 지난 4월 ‘정책 보도자료 작성 기법 및 사례’를 내용으로 기본 교육을 실시한 바 있으며 희망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현직기자가 직접 실습교육을 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교육을 진행한 강사는 “무엇보다 적극적인 홍보 마인드가 중요하다. 시책을 시민들에게 알리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내용에 충실성을 기한다면 누구나 좋은 보도자료를 쓸 수 있다”고 강조했다.

교육에 참석한 한 직원은 “보도자료 작성에 대해 배운 적도 없는데 보도자료를 쓰라고 하면 먼저 거부감부터 든다. 이번 교육을 통해 보도자료에 대해 전반적인 흐름을 알 수 있어서 좋았다. 단기간에 보도자료 작성 능력이 좋아 질 순 없겠지만 교육 내용을 바탕으로 꾸준히 연습해 잘 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직원들이 쓰는 보도자료가 대부분 단순 행사성 보도자료가 많고 직원들이 보도자료 작성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 같아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 교육을 통해 직원들이 보도자료 작성에 대한 거부감을 없애고 맡은 업무를 시민들에게 적극적으로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