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양기대 예비후보, 감염병예방관리센터 설립 등 보건공약 발표


- 시립 장애인재활자립장의 마스크 제조 공장 전환
- 취약계층 마스크 지급 사업 확대
- 광명시 자율방재단 지원사업 확대


양기대 더불어민주당 광명(을)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9일 코로나19를 계기로 감염병 예방체계 구축을 강화하는 보건분야 공약을 발표했다.

양기대 예비후보는 앞으로 감염병 예방을 위해 광명시 보건소 내에 감염병예방관리센터를 설립해 시민들에게 안전한 예방수칙 등 행동요령을 전파하고, 전염병 발생시 적극적으로 대처하는 종합적인 관리체계를 갖추기로 했다.

또 이번 코로나19를 겪으면서 마스크의 안정적 공급이 중요하다는 판단에 따라 감염병 뿐만 아니라 미세먼지와 황사 등에 대비하기 위해 광명시에 마스크 제조공장 설립을 추진할 계획이다.

현재 광명시가 위탁해 운영 중인 두 곳의 시립광명장애인재활자립장 중 전기콘센트를 조립하는 한 곳을 마스크 제조 공장으로 전환해 상시 생산체제를 갖추어 마스크를 안정적으로 확보하기로 했다. 비축물량은 필요한 때에 어린이, 노인, 임산부 장애인 등 취약계층에 공급하고, 시민들에게도 저렴한 가격에 공급하는 방안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선녀벌레, 모기 등이 극성을 부리는 시기에 시민들의 건강과 안전에 도움을 주기 위해 광명시 자율방재단의 사업범위를 확대하고 방역활동에 필요한 장비, 예산 등을 점차 늘려 나가기로 했다.

양기대 예비후보는 “광명시와 협의해 조례 제·개정 및 예산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국회에 가면 국가적으로 지원해야 할 부분을 꼼꼼히 챙겨 시민이 안전하고 건강한 도시를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