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광명시 무료 폐렴구균 예방접종, 만65세 이상 어르신 시민건강증진센터로 접종하러 오세요!


- 마스크 착용 등 안전수칙 준수하여 사전 예약 후 순차적으로 폐렴구균 예방접종 실시 예정

광명시는 5월 4일부터 시민건강증진센터에서 1955년생(만65세)어르신을 대상으로 폐렴구균 예방접종을 실시한다.

코로나19 유행으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와 안전한 예방접종을 위해 사전예약자에 한하여 접종할 예정이다. 접종 대상자는 보건소 모자건강관리실(☎02-2680-2561)로 예약 후 지정된 예약일에 마스크 착용 및 신분증을 지참하여 광명시 시민건강증진센터 3층으로 방문하면 된다.

폐렴구균은 콧물이나 기침할 때 튀는 분비물(비말)로 전파되며 폐렴구균이 혈액이나 뇌 수막에 침투할 경우 치명적인 합병증이 발생 될 수 있다.

만65세 이상 연령에서 단 1회 접종(23가 다당질 백신)으로 감염에 의한 심각한 합병증을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으므로 반드시 접종해야 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감염병을 차단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예방접종이므로 어르신 폐렴구균 대상자는 사전예약 후 광명시 시민건강증진센터로 방문하시어 폐렴구균 무료 예방접종을 꼭 받으시고, 어린이는 가까운 병·의원에 문의 및 예약 후 방문하여 국가 필수 예방접종을 빠짐없이 받을 것”을 당부했다.

예방접종 관련 기타 궁금한 사항은 광명시보건소 모자건강관리실(☎02-2680-2561)이나 광명시 민원콜센터(☎1688-3399)로 전화하면 된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